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카메라 개론 (카메라추천, 미러리스추천)

▶카메라공부

by 센슈어스 2018. 9. 4. 15:42

본문

반응형

1. 나에게 맞는 카메라

-캐논: 핑크,붉은 계열이 잘나옴. 동양인 기준으로 예쁜 피부톤 연출가능

-니콘: 노랑, 주황, 초록 톤이 예쁘고 선명하게 나옴. 초록이 많은 자연풍경 찍을 때 좋을듯

-후지: 투명하고 맑은 느낌. 푸른 끼가 도는 화이트 톤 촬영에 good!

-소니: 원본이 예쁜 카메라. 자체 색감/기능으로 예쁘게 찍을수 있다. 안정된 느낌 연출.

 

2. SLR(Single-Lens Reflex): 필름을 이용하는 카메라. 단일렌즈 리플렉스 카메라. 빛과 거울과 프리즘을 통해 뷰파인더로 상이 반사된다.

 

3. DSLR(Digital Single-Lens Reflex): 디지털 형식으로 만들어진 SLR 카메라.

 

4. 풀프레임 vs APS-C 센서(크롭센서)

이미지 센서: 사진의 빛을 잡아낸다. 디지털 빛을 카메라의 이미지로(디지털 형식으로)기록한다. SLR카메라의 필름 역할을 한다. ex)CMOS, CCD

APS-C센서: 크롭센서. 풀프레임보다 작은 사이즈에서 좋다. 중앙의 가장 선명한 부분을 선택하며 망원렌즈 이용 시 효과적이다.

풀프레임 센서: 크롭센서보다 약 46% 크다. 더 선명하고 더 큰 이미지 촬영에 좋다. 광각렌즈에 효과가 좋고, 낮은 피사계 심도(뒷부분이 흐려지게 촬영) 시 좋다.

 

5. 미러리스 카메라: DSLR에서 반사거울, 펜타프리즘, 광학식 뷰파인더를 없엔 카메라. LCD화면으로 상을 확인한다. (but 소니 a6000에는 뷰파인더 있지롱)

 

6. 기본카메라 셋팅-사진비율

▷3:2 -표준적으로 대부분 사용함 4x6사진 출력시 잘리지가 않아서 좋다.

▷4:3 -소형 카메라와 중형디지털 카메라에서 사용

▷16:9 - HDTV 비율

▷21:9 영화관 스크린 비율

▷1:1 정방형, 정사각형 비율

▷3:1 파노라마 비율

 

-크롭바디를 카메라는 항상 풀프레임일 때 몇 미리를 쓰는지 계산해야 한다.(안내책자에는 풀프레임기준으로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ex)크롭바디 카메라에 10mm렌즈를 꼈을 시, 1.5배 크롭바디는 15mm 거리가 나온다.

ex)크롭바디 카메라에  50mm렌즈를 꼈을 시, 1.5배 크롭바디는 75mm 거리가 나온다.

ex)내가 1.6x 크롭 렌즈를 갖고 있을때 200mm 렌즈를 끼면 렌즈 거리는 320mm. 더 멀리 있는것을 더 크게 보여지는 효과가 있다. (스포츠사진, 아이돌, 공연장 사진 시 크롭센서를 이용하면 풀프레임 센서보다 더 크게 나온다)


강의출처: 카메라팡 www.camera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