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꽃 목련차 만들기, 다도수업

▶나의일터

by 센슈어스 2018. 3. 27. 23:17

본문

반응형

 

울학교 뒤에 그림같이 크고 예쁜 목련나무가 세그루나 있어요~!!

 

목련차가 비염에 좋다길래 조금 만들어볼까 싶어서 목련을 따고 있는데

우리아이들도 같이 만들싶다해서 같이 도저-언!!

 

우리아이들의 개입이 시작된이후로 일이 커졌어요 ㅠㅜㅜㅠㅠㅠ(사다리, 자원봉사선생님 동원)

사실 그냥 정말 조금만 따서 한 병 만들고자 했는데..

 

 

목련 몽우리를 따서 껍질 떼고 담고 있는 우리 기요미들 얘들아 적당히 따자^^

 

꽃 딸때 활짝 핀 꽃잎을 따서 말리면 새까맣게 험한꼴로 말려지기에

반드시 몽우리를 따야해요!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 빼기 작업ㄱㄱ

 

고사리 같은 손으로 한잎 한잎 펼치고 있어요

몽우리 아랫부분을 칼로 잘라내면 꽃잎이 쉽게 떼어져요~!

 

꽃잎 한장한장 장인정신으로 말리기 中

허리 굽는줄 알았어요^^

 

꽃잎은 그늘에서 3-5일정도 말리면 바삭바삭하게 말라요~!

 

친구한테 꽃잎 말려놓은 사진 보내주니

카카오농장 어린이 임금착취에 대하여 이야기 하더라구요...ㅎㅎ

(사실 우리아이들은 숟가락만 얹ㅎ.......)

 

 

바싹바싹 마른 꽃잎들을

'끓는 물에 소독하고 완벽하게 말린 유리병' 에 쏙-

(손이 정말 많이 가더라구요ㅜㅜ)

 

라벨링 하고 이뿌게 포장해서 아이들들 집에도 들고가고

교장 교감선생님, 교직원들한테도 선물드렸던 ..ㅎㅎ

 

말린꽃과 끓인꽃의 색, 크기, 모양을 비교해보고 차 향도 맡아보고~

물의 색 변화 예측하고 관찰하기~ 과학수업까지 덤으로 했네요

 

 

-오른손으로 찻잔 들고 왼손으로 받치기

-향을 먼저 맡고 맛 음미하기

-잔이 깨지지 않게 차분히 행동하기

 

꽃잎을 덕는 방법도 있지만 덕다가 다 태웠....

저렇게 그늘에 말리기만 해도 향이 진하고 맛있게 잘 우려났어요~!

목련차 만들기+ 뜻하지 않은 다도수업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